출입통제 Q&A

출입관련 자주묻는 질문

고객 입장 및 퇴장

출입관련 자주묻는 질문

4개 항목

1. 기존 고객 : 생체 정보(지문 및 안면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은 출입 단말기에 생체 정보 인증 후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합니다.

2. 신규 고객 : 생체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신규 고객은 출입구에서 신분증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거나 신분증 제출 요청에 불응 시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신분증은 플라스틱으로 된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만 허용되고, 핸드폰에 사진으로 저장된 신분증이나 종이로 인쇄한 신분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미성년자가 몰래 입장하는 유형

1. 생체 인증을 통과한 성인이 입장하는 틈을 이용하여 뒤를 따라 들어오거나
2. 매장 안에서 매장 밖으로 퇴실하는 고객에 의해 문이 열린 틈을 따라 들어오거나
3. 매장 내부의 조력자에 의해 신분인증없이 입장하는 경우

멀티온 관제센터에서는 실시간 관제를 통해 출입문을 상시 모니터링 하게 때문에 인증없이 몰래 들어가는 미성년자를 적발하여 신분증 확인을 요청하고 불응 시 퇴실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심야 시간 미성년자 출입으로 인한 벌금 발생 시
벌금 금액의 100%를 대납해드리며, 점주님의 무혐의를 위한 법률 지원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멀티온시스템즈는 200호점이 넘는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지금까지 단, 1건의 벌금 발생도 없었습니다.

미성년자가 위조된 신분증으로 출입했다 하더라도 관리자가 신분증을 확인했다는 명백한 증거가 있다면 처벌을 면할 수 있습니다. 실례로 미성년자가 위조된 신분증을 제출하고 출입을 시도한 증거 영상을 경찰에 전달하여 무혐의를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결제관련

자주묻는 질문

고객 결제

결제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2개 항목

1. 회원제 매장 : 신원 확인 후 차감 결제
2. 일반 매장 : 기존 카드 단말기를 활용한 결제 가능

※단, 기존 카드 단말기를 활용한 결제는 업종 특성 및 매장 특성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관제실에서 1:1 응대를 통해 고객의 애로사항을 처리하며, 결제 시스템이 작동 불능인 경우에는 계좌 이체를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매장관리

자주묻는 질문

매장 관리

매장 전반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

4개 항목

매장 내 비치된 멀티온 고객센터 안내 번호로 전화를 주시면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합니다.
결재 앱, 결제 웹페이지가 22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도난, 분실, 화재 발생 시 제휴된 한화손해보험을 통해 재산 손실에 대하여 최대 2억 5천만 원까지 보상을 진행합니다.
기물 파손 발생 시에는 사고 경위, 고객 정보 및 사고 녹화 영상을 첨부하여 점주님께 관제 리포트를 통해 보고드립니다.

경미한 사안인 경우에는 제휴된 보안 업체를 통해 처리하고 있으며, 중대한 사안인 경우에는 경찰 출동을 요청하여 이용중인 다른 고객에게 불편이나 피해가 없도록 즉각적으로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운터의 모든 구역이 정확하게 보이도록, 카운터 관제를 위한 CCTV를 설치하고 동작감지 AI 시스템을 활용하여 작은 움직임까지 놓치지 않고 관제합니다. 또한 혹시 모를 사고 방지를 위해 관제 종료 후 모든 매장의 카운터 CCTV 녹화 영상을 매일매일 다시 한번 살펴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무인이용요금

자주묻는 질문

무인운영 요금

이용요금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

4개 항목

약정 기간 중 최대 1개월까지 관제 일시정지가 가능합니다.
(단, 코로나와 같은 특수한 상황으로 인한 일시정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추가된 관제 시간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시간당 1,500원이 청구됩니다.

59요금제 이상의 경우에는 설치비 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단, 매장 상황 및 업종 특성에 따라 추가 설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9요금제의 경우에는 설치비 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관제 시작일로부터 6개월 이 경과한 시점부터 변경이 가능합니다.